좀비 휴먼 영화 카고 (Cargo) 정보
무시무시한 전염병이 퍼진 오스트레일리아 내륙. 한 남자가 죽음을 무릅쓰고 황무지를 가로지른다. 목표는 단 하나. 어린 딸 로지를 지켜줄 보호자를 찾아야 한다.
감독 - 벤 하울링
배우 - 요란더 람크, 마틴 프리먼, 앤소니 헤이스, 수지 포터, 카렌 피스 토리우스
시간 - 105분
국가 - 호주
개봉일 - 2018년 12월 13일
영화 줄거리
호수에 덩그러니 반쯤 잠긴 요트 한 척이 있습니다. 사람 한 명 없는 그 안에서 무언가를 찾기 위해 여자가 요트 안으로 들어갑니다. 쓸만한 생필품을 찾고 있는 도중 인기척에 급하게 나가려는 찰나 뒤에서 그녀를 끌고 들어가 버립니다. 한편 아기 울음소리에 깬 남자는 아내를 찾아보는데 화장실 문을 여니 아내 케이가 좀비에 물려 허벅지에서 피가 나고 있습니다. 케이는 손목에 찬 타이머를 48시간에 맞춰 놓습니다. 그 모습을 보고 있는 남편 앤디를 절망에 빠지고 맙니다. 외부와의 접촉을 피하기 위해 강에서만 생활하던 앤디 가족은 어쩔 수 없이 아내 케이를 치료하기 위해 병원으로 향합니다. 그렇게 육지로 길을 나선 앤디는 다행히 주인 잃은 차량을 발견하고 차량에 기름을 채워 떠날 준비를 합니다. 그때 케이는 차 안에서 무슨 고름 덩어리를 발견하고 뒤를 돌아보니 저 멀리서 누군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좀비를 발견한 가족은 급하게 차를 출발시켜 빠져나옵니다. 차량으로 이동하더라도 환자와 갓난아기를 데려가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었습니다. 케이가 아기의 기저귀를 갈다가 쓰러져 경련을 일으킵니다.
정신을 차린 케이는 하늘을 보며 무언가 결심을 합니다. 케이는 이미 감염되어 늦어서 혼자 죽으려하고 앤디는 어떻게든 병원에 가보자고 합니다. 서둘러 차를 모는 그때 도로 가운데에 한 남자가 서있고 앤디는 그 남자를 피하려다 사고가 나고 맙니다. 설상가상 충돌한 나무의 기둥이 케이의 복부를 관통하고 말았습니다. 사고 충격으로 앤디도 잠시 정신을 잃고 잠시 후 정신을 차리니 아내 케이는 완전히 좀비로 변해 버리고 있었습니다. 그런 좀비 아내에게 앤디마저 물리고 마는데 앤디는 딸 로지를 밖에 안전하게 놓은 후 좀비 아내가 있는 차량으로 향합니다. 앤디는 좀비 아내를 편안하게 눈 감을 수 있게 해 줍니다. 자신도 감염이 되어버린 앤디에게는 어린 로지를 위해서라도 어떻게든 살아야만 했습니다. 손목 타이머를 48시간에 맞추고 로지를 등에 업고 병원이 있는 마을로 향합니다. 저녁이 다 되어서야 마을에 도착했지만 사람의 인기척은 찾을 수 없었습니다. 병원 안에 들어서니 한 여자 있습니다. 그런데 이곳은 이미 의료지원도 약도 구할 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앤디는 로지를 보살펴 줄 사람이 이 여자라 생각하고 말해보니 이 여자 또한 건강한 상태가 아니었습니다. 감염을 치료할 약도 로지를 맡길 사람도 없는 상황에 앤디의 상태가 서서히 나빠지고 있었습니다.
다음날 앤디는 로지를 맡아 줄 수 있는 사람을 찾아 길을 나섭니다. 앤디의 희망은 군인들이 있는 군사기지였습니다. 그러나 군사지역 또한 멀쩡한 사람은 보이지 않았고 도로에 빈차를 발견하고 문을 여는 순간 바닥에 다리가 낀 남자가 자신의 차량이라 말을 합니다. 그리고 군사지역도 이미 좀비들에게 당했다는 말도 합니다. 저 멀리 좀비들이 다가 오고 앤디는 남자를 꺼내주고 함께 차량을 타고 출발합니다. 들은 남자가 살고 있는 곳으로 향하고 그곳엔 이 남자 빅과 아내 레이니가 살고 있었습니다. 가스발전소였던 이곳은 사람이 살아가기에 나쁘지 않아 보였습니다. 그때 빅이 앤디에게 일을 하자며 함께 가자고 합니다. 앤디와 빅이 향한 곳에는 우리가 하나 있었고 우리 주위에는 좀비들이 둘러싸고 있었습니다. 빅은 총으로 좀비들을 사냥하기 시작합니다. 좀비를 전부 해치우고 우리에 다가가니 우리 안에는 어린아이가 좀비의 미끼가 되어 갇혀 있었습니다. 빅이 좀비 사냥을 하는 건 좀비들의 귀금속 때문이었습니다.
한편 로지를 돌보고 있던 레이니는 로지의 옷에서 고름 덩어리를 발견하고 마는데 빅과 앤디가 돌아오니 레이니는 아무 말없이 고름 묻은 로지의 옷을 빨아 놓았습니다. 밤이 찾아오고 우리에 갇힌 딸을 찾는 엄마의 외침이 들립니다. 다들 잠든 시간 앤디는 발전소와 레이니가 있는 이곳에 로지를 맡겨 두기로 결심하고 조용히 이곳을 떠납니다. 좀비가 되지 않기 위해 자살하려는 앤디가 잠시 머뭇거리자 레이니가 로지를 안고 앤디를 따라왔습니다. 레이니는 빅으로부터 떠날 마음이었습니다. 그때 빅이 나타나 둘 사이를 의심하고 앤디를 한방 먹여 기절시킵니다. 정신을 차린 앤디는 낮에 보았던 우리에 갇혀 있었습니다. 잠시 후 좀비들이 하나 둘 나타나기 시작하고 동시에 앤디는 내장을 좀비들에게 던져 줘 문을 열어 탈출을 시도합니다. 우리를 빠져나온 앤디는 레이나를 데리고 도망치려 하는데 빅이 깨어나고 총을 들어 이들을 향해 총을 쏘기 시작합니다. 로지를 보호하려던 레이니는 그만 빅의 총에 맞고 쓰러지고 맙니다. 죽은 레이니를 뒤로하고 앤디는 강을 따라 살던 곳으로 돌아가는데 수상가옥 근처에서 캠핑의 흔적을 보고 맙니다. 시간이 얼마 없는 앤디는 사람을 찾아 캠핑카로 향합니다. 캠핑카 안에서는 아직 사람의 온기가 느껴지고 밖을 둘러보다 한 가족을 발견합니다. 땅을 파고 있던 남자가 앤디를 보자 캠핑카를 가지라고 합니다.
영화 리뷰
이 남자 또한 좀비에 물려 감염되어 앤디처럼 시간이 별로 없었습니다. 그래서 이 남자는 아이들과 함께 죽으려 구덩이를 파다 앤디를 본 것이었습니다. 그렇게 앤디의 희망은 또다시 사라지고 남자는 어린 자녀를 죽이고 자신마저 자살해 버립니다. 이들이 마음 아프나 앤디 또한 로지를 돌볼 수 있는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언제 좀비로 변해 사랑하는 딸 로지를 공격하게 될지 앤디 본인도 다급해졌습니다. 그때 어린 투미가 흔들리는 앤디의 마음을 붙잡아 줍니다. 투미는 이 근처가 자신의 집이니 함께 가겠냐며 앤디에게 말을 합니다. 그렇게 앤디는 다시 마지막 희망이 생겼습니다. 지상의 좀비들을 피해 철길을 따라 걷는 앤디와 투미는 터널을 만납니다. 어두운 터널 안을 지나 밝은 바깥으로 나가려니 빅이 나타났습니다. 빅과 앤디는 몸싸움을 벌이고 그러다 두발의 총성이 들린 후 어린 투미와 로지의 모습이 보이고 다른 한 명은 빅이었습니다.
결국 로지는 빅의 손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자신에게서 레이니를 빼앗아 갔으니 자신은 로지를 뺏겠다고 했으나 갓난아이를 죽일 만큼 악한 인간은 아니라 앤디에게 다시 로지를 건네줍니다. 그렇게 만신창이가 되어 투미의 집으로 향하는 앤디와 투미 그리고 로지가 마을에 도착을 했습니다. 원주민인 이들은 창과 망치를 이용해 좀비들을 사냥하고 이었습니다. 앤디에게도 좀비 증세가 악화되고 좀비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동물의 내장에 끌리고 그러나 로지를 위해 마지막 이성의 끈을 부여잡습니다. 그리고는 투미에게 마지막 부탁을 하는데 막대기 끝에 동물 내장을 매달고 투미와 로지를 등에 업은 채 마을 원주민에게 걸어가기 시작합니다. 그렇게 앤디는 좀비로 변하고 코앞의 동물 내장을 쫓아 원주민에게 걸어왔던 것입니다. 드디어 가족과 상봉한 투미와 안전하게 새 가족의 품에 안긴 로지를 뒤로하고 원주민들은 앤디를 편히 보내줍니다.
좀비들 사냥하는 실력이 보통이 아니 원주민들과 새로운 가족을 이루어 로지는 안전하게 살아갈 것으로 보입니다. 주인공 앤디가 좀비를 화끈하게 때려잡지는 못하지만 오로지 자식의 안전만을 생각하는 부성애 넘치는 아빠 앤디의 자식 사랑이 돋보이는 영화 카고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시간 나시면 한번 보시길 여러분께 추천드립니다.